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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소싱] 04. 소싱력을 키우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_데이터보기(1)
    명품구매대행사업 2022. 11. 29. 15:50

     

    안녕하세요 마잌지로입니다 😊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올릴 수 있는 상품의 수 역시

    한정되어 있죠 

     

    때문에 우리는 팔릴만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과 연구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어떤 제품이 

    팔릴만한 제품인지

    찾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먼저 가장 하면 안되고 

    위험한 방법은 바로

    '내가 아는 제품만 올리는 것' 입니다 

     

    우리가 사는 사회는 

    점점 더 개인화, 원자화되고 있고 

    사람들의 취향과 성향 역시 

    더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명품구매대행은 

    이러한 다양한 수요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판매 방법이구요 

     

    그러나 내가 아는 제품만 올리는건

    스스로 가진 무기를 

    땅바닥에 버리는것과 같습니다 

     

    마치 손흥민 선수를 

    수비수로 쓰는것 처럼요 

     

    그럼 어떻게 해야 

    팔릴만한 제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제품에 대한 정보를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출처는 모르지만 내가 많이 들어본 브랜드의 제품

    2. 인스타, 유튜브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제품

    3. 백화점에서 실제로 최근 많이 팔리는 제품

     

    위 1~3번 제품중 

    어떤 제품이 더 팔릴 가능성이 높을까요? 

     

    정확한 수치화는 어렵겠지만 

    팔릴 가능성이 높은 순서데로 보자면 

    3 > 2 > 1 순일겁니다 

    1번은 내가 들어는 봤으나 

    어떻게 들어봤는지

    정보의 출처를 모릅니다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신뢰하기가 어렵죠 

     

    이런 정보들은 대체적으로 

    '카더라' 혹은 '뇌피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youtu.be/bnKZCRpOb5w

    뇌피셜, 아는대로, 원래 하던데로, 본능 넘어 역행해야합니다

     

    사업가의 판단과 시간은 

    곧바로 돈으로 귀결되기에 

    아무런 정보나 믿고 

    여러분들의 귀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는 없죠 

     

    게다가 앞선 글에서 언급한 

    '틀깨기' 가 안된 상태라면 

    한정된 정보일 가능성이 너무나 높습니다 

     

    그런면에서 2번 정보는 

    좀 더 믿을만 합니다 

     

    SNS에서 많이 언급이 된다는건 

    해당 브랜드와 제품의 인기가 

    실제로 많아지고 있다는 

    증거중 하나이니까요 

     

    그럼 3번 제품은 어떨까요 

     

    이미 검증이 된 객관적인 지표이며 

    가능하다면 돈을 들여서라도 

    사고 싶은 정보입니다 

     

    그럼 우리가 주목해야할 제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2번과 3번입니다 

     

    오늘은  2번 제품을 찾는 

    저만의 방법을 일부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스타, 유튜브에서 언급이 많이 되는 제품, 

    그래서 업로드하면 판매가 될만한 제품을 

    잘 찾는 핵심기준은 바로 아래의 2가지 입니다 

     

    첫번째, 누가 언급하였는가 ( = 정보의 출처) 

    두번째, 언제 언급하였는가 ( = 정보의 신선함) 

     

    요즘엔 SNS를 통해 누구라도

    맛집 레시피를 찾아 흉내낼 수 있을 만큼 

    유튜브와 인스타에는 

    엄청나게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정말 진흙속의 진주들도 있는가 하면 

    말그대로 그냥 진흙들도 있기 때문에 

    이를 잘 구별 할 수 있어야합니다 

     

    특히 유튜브의 경우 

    알고리즘은 여러분들이 한번이라도 

    봤던 분야와 연관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정된 분야을 집중적으로 팔 수 있어 

    넓은 시야를 가지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가급적이면 

    패션, 명품업계 관계자나 

    특정기간 동안 활동을 해온 인플루언서들의(올바른 출처)

    최근 업로드한 컨텐츠(신선함)을 보시는게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 하루 평균 1시간 정도는 

    SNS를 통해 트렌드와 제품 정보를 파악하는데 

    할애하고 있죠 

     

    대체적으로 정보의 신뢰도와 퀄러티는 

    유튜브가 더 높은편입니다 

    인스타는 아무래도 정보의 출처와 신선함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유튜브 활용법 먼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명품 및 패션 유튜버는 

    사실 정말 수도 없이 많은데요 

    저는 이분들을 크게 2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 유형 A. 자랑형 

    - 유형 B. 정보제공형 

     

    A. 형은 특히 명품 유튜버들 중에 

    많이 보이는데요 

    컨텐츠의 컨셉이

     나 이거 샀지롱~ 저것도 샀지롱!~' 입니다

     

    이런 유형은 사실 저희같은 판매자에게 

    가장 도움이 안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보통 바잉이 안되는 제품'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자랑이 목표이기 때문에

    흔하지 않고 구하기 힘든 제품을 

    주로 올리는데 

    만약에 댓글에 '부러워요~ 어떻게 구하셨어요'  이런 글이 많고 

    언급하는 제품들도 샤낼 위주라면 

    실질적으로 판매에는 크게 도움이 안되니 

    그냥 재미로 보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B형이 언급하는 제품들은

    실제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분들은 대게 업계의 트렌드를 공유해주고 

    영향력 또한 크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제가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유튜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율럽 / 슈스스TV / 옆집언니 최실장 

    (위 3분들은 당연히 저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 

     

    https://youtu.be/M4LeiI1eQvc

    율럽님의 경우 실질적으로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인스타의 경우 

    주로 연애인의 계정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분들이 착용하고 나오면 

    자연스럽게 제품의 인기가 올라가고 

    매출이 상승하기 때문이죠 

     

    일단 블랙핑크 4명의 인스타는 기본입니다 

     

    4명 다 셀린느 / 디올 / 생로랑 / 사낼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착용하고 나오죠 

    최근에 화재인 뉴진스의 패션도 주목할만 합니다 

     

    또한 이시영님, 안소희님의 인스타도 

    제품 소싱에 많이 도움이 되는 계정들입니다

     

    이시영님의 인스타는 신제품 정보 얻기 좋습니다

     

    제가 언급한 유튜버와 연애인 SNS 모두 

    실제로 제가 업로드해보고 

    1번이라도 판매에 도움이 되었던 

    채널과 계정들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2번 제품을 찾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바로 

    출처와 신선함입니다 

     

    때문에 제가 말씀드린 채널과 계정의 

    너무 예전 컨텐츠들은 

    신선함이 떨어지므로 

    활용가치 또한 떨어지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제가 언급한 유튜브 채널과 SNS 계정들은

    당연히 저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도 

    소싱을 위해 참고하시는 

    유튜브나 SNS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보는건 어떨까요 

     

    지식은 나눌수록 커지고 

    가르치는 것이 최고의 학습법이라고 합니다 

     

    다음글은 판매된 제품들의 데이터를 

    공짜로 보는 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힘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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