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구매대행사업

명품구매대행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꼭 보세요

마잌지로 2023. 3. 12. 23:37

 

안녕하세요
마잌지로입니다 😊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명품구매대행을 고민하시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시작할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오래할 수 있는지

여러가지 질문을 받고 있죠 

 

질문마다 답을 드리다가 

문득

본질적인 부분을 이야기 드리는게

좋을거 같아

글로 정리 해보려합니다 

 

-
저는 모든일에 가장 중요한건 

바로 '본질' 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본질에 집중하려 노력했고 

본질을 키우느라 시간을 많이 투입하죠 

 

명품구매대행의 본질을 

제대로 알아야 

소싱부터 매출까지 

모든 부분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본질에 집중한 결과 

저의 매출 증가는 물론

수강생을 파워등급까지 

만들어 드릴 수 있었죠 

(이 부분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FeeKriH5FAc

 

명품구매대행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명품구매대행이라는 '사업'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이죠 

 

사업을 통해 돈을 번다 

 

이말은 또 무슨 말일까요? 

어떻게해야

사업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

정말 중요한 본질을 놓치기 때문에 

외부 환경이 변할때 마다 

힘들어하십니다 

 

마케팅을 잘하고 

브랜딩을 잘하고 

소싱을 잘하면 

사업을 잘 하는 것이고 

매출이 잘 나오게 되는 것일까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더 깊은 본질은 

여전히 놓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의 본질은 바로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받는 것' 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이 본질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사업의 본질은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받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 

이게 결국 

사업의 핵심입니다

 

-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성공한 사업가인 

자청님 역시 

이러한 본질을 

끊임 없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최적화이론'

 

세상의 최적화 되지 않은 부분을

최적화할때 

돈을 벌수 있다는 

자청님의 이론이죠 

 

'다른사람의 문제를 해결한다' 

'세상을 최적화 한다' 

결국 같은 말입니다 

최적화 되지 않은 것은 

결국 문제니까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다' 

'고객의 눈으로 바라본다' 

'세상에 기여한다' 

 

모두 다 결국 핵심은

세상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세상과 사람들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해결해준다면 

무조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

 

인간 세상에 

언제나 

크고 작은 문제는 존재합니다 

 

경중에 따라 

단순한 불편함일수도 있고 

수십명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드는 문제들도 있죠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문제들도 많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아무도 인지하지 못하는

기존 휴대폰의 문제를 포착해

이를 해결하여 

인류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사람은 주관의 동물입니다 

나는 별 생각 없어도 

남들에게는 큰 문제인 경우도 많죠

 

 

그럼 명품구매대행은 

어떤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받는 사업일까요? 

 

명품을

백화점이 아닌 인터넷에서 

그것도 해외에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대체 무엇이 문제이길래

이런 행동을 하는것일까요? 

 

이런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는게

다름아닌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는 것이며 

고객의 눈에서 세상을 보는것입니다 

 

너무 어려운가요?

프레임을 바꿔보겠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경우에 

해외 직구를 하게될까요 

 

간단합니다

한국보다 해외가 제품이 더 싸거나 

혹은

한국에 없는 제품이 해외에 있거나 

 

아마 이 두가지 경우일 겁니다 

 

게다가 해외직구를 직접 하자니 

외국어로 된 홈페이지도 어렵고 

제대로 배송아올지도 의문이겠죠 

 

이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해외구매대행 사업이 생긴것입니다 

 

 

이쯤에서 질문이 나와야죠 

 

'그럼 브랜드에서 한국 판매가를 확 낮추면 어떻하죠? ' 

'물류가 좋아져서 한국에 해외 물건이 다 들어오면 어떻하죠?' 

 

답은 간단합니다 

그럴일은 없기 때문이죠

 

세상에 명품은 정말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명품 브랜드들은

지금 이순간에도 

막대한 돈을 들여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죠 

 

신제품을 팔기 위해 

어마어마한 돈을 들여 

마케팅을 합니다 

 

인플루언서, 엠버서더를 영입하고 

SNS에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올리죠 

 

이런 마케팅 비용, 물류 비용등은

너무나 당연하게도 

국가별로 다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구찌 코리아가 
구찌 인도네시아, 구찌 방글라데시보다 

더 많은 운영비를 쓰겠죠

 

이런 현지 법인 운영비만 

판매가에 녹인다고 가정해도 

국가별로 가격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각 국가별로 

잘 팔리는 색상과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국가의 재고를 

동일하게 유지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또한 물리적인 제약과 

물류의 시차도 존재하므로 

국가별 재고의 차이는 

반드시 존재할 수 밖에 없구요 

 

만에하나 한국가격을 확 낮추거나

해외에만 있던 물건이 한국에 들어온다해도 

명품제품은 끊없이 많습니다 

다른게 팔면 되죠

 

 

'일물일가의 법칙' 

 

시장은 합리적이기 때문에 

모든 재화는 

단 하나의 완전한 가격이 

존재한다는 경제학 이론입니다 

 

의무교육과정에서 

배우는 개념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러한 법칙이 

실제 세상에서도 

통용된다고 '착각'하게 되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불완전시장입니다 

 

국가별 법인 운영비,

고객들이 선호하는 색상의 차이 

물류비용 및 소요시간 등 

많은 제약으로 인해 

끊임없이 국가간 가격과 정보의 

격차가 발생하죠 

 

'빅맥지수'

 

각 나라별로 빅맥의 가격을 비교하여 

국가간 물가를 비교하는 지표입니다 

 

교과서처럼 실제 세상에서 

일물일가의 법칙이 작동한다면 

빅맥지수는 존재할 수도 없죠

 

이런 불균형이 존재하는한 

구매대행사업은 

유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본질로 돌아가서 

 

사업은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받는 것입니다 

 

명품구매대행 역시 

사업이므로 

다른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버는 것이구요 

 

주로 

한국에 더 비싸거나

한국에 없는 제품을 

사고 싶다는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버는 겁니다 

 

여기서 모든게 시작됩니다 

 

소싱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구요? 
잘 팔리는 제품을 보는 눈이 없다구요? 

유행을 읽는 눈이 없다구요? 

 

본질에 집중하세요

한국에 더 비싸거나 

한국에 없는 제품만 찾아도 

이런 제품이 워낙 많아서 

소싱 걱정은 당분간 안해도 될겁니다 

 

사업의 실력이나 인사이트 모두 

결국은

내가 고객의 문제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얼마나 잘 해결해주냐가 본질입니다 

 

후킹문구를 만들고 

광고를 돌리고 등등

마케팅은 결국 

이러한 문제해결이 선행될때 

진정한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죠 

 

본질이 우선

나머지는 그 다음입니다

 

 

명품구매대행은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돈을 받는 사업입니다 

 

명품을 사는데

사람들은 어떤 문제를 갖고 있을까

나는 이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문제점은 없을까 

 

이러한 본질에 집중할때 

여러분들은 해야할 일이 보이고 

스스로 앞으로 나아가게 될겁니다 

 

감사합니다

 

3줄요약

- 명품구매대행을 시작한다면 '본질'을 알아야합니다 

- 사업의 본질은 '문제해결' 

- 명품구매대행으로 해결하는 '문제'에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