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구매대행 사업의 장점_첫번째 :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하다

안녕하세요 지로입니다 😊
저는 22년 2월부터 명품구매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2년 5월에는 약 4천500정도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중국, 일본 구매대행을 경험했고 지금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몇개월간 다른 명품구매대행만의 특징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축구를 잘하기 위해 공을 던지는 연습보다는 차는 연습을해야하듯
어떤 사업에서 성공을 거두려면, 그 사업의 본질이자 생리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업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해야하기 때문이죠
이와 관련하여 명품구매대행 사업의 장점과 단점을 글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최대한 제가 느낀 주관적인 부분에 관련 통계와 기사 등을 더하여 객관적으로 서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먼저 첫번째 장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명품구매대행 장점 1 :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하다
주변에 명품구매대행 하시는 분 있으신가요?
당장 유튜브, 블로그 등을 검색해도 명품구매대행을 하시는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아직 뛰어드신 분이 없는 신대륙이자 미개척영역 또다른말로 '블루오션' 이죠
물론 대한민국에 진정한 블루오션은 없습니다 다른 구매대행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아직 파란색이라는 의미입니다 😉
당장 투트랙님, 서과장님 등 해외구매대행업에 있어 대부같은 분들도
'명품구매대행'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는 상태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신사임당님처럼 명품구매대행하면 딱히 떠오르는 분도 없죠
그러면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돈이 안되니 사람들이 안하는거 아닌가?
소위 남들이 안하는덴 다 이유가 있다는 말처럼, 그만큼 뛰어드는 사람이 없는 이유는 결국 '돈'이 안되기 때문이 아닐까?
돈이 안되는 분야이니 유튜브로 찍을만큼의 성공을 거둔 분도 없는거 아닌가 하는 의문도 들죠
그러나 당장 발란을 포함한 많은 명품판매 플랫폼의 광고가 공중파에서 더 많이 보이고
또 이런 명품 플랫폼들이 내노라는 스타들을 전면에 내세워 광고를 할 정도면
일단 이커머스에서 명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결코 적지 않아 보입니다
글로벌 리서치기업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온라인 명품 시장 규모가 2020년 약 1조 5천억에서
21년에는 2조원이 될것이라 예상했습니다. 또한 명품의 온라인 구매 비중은 2016년 8.6%에서
2020년에는 10.6%로 급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 : 아이티동아 https://it.donga.com/101566/)
게다가 아래 기사처럼 명품 구매대행에 대한 기사들도 점점 더 많이 보이는것을 보면
돈이 되기에 시작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 한경닷컴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11125807g)
그럼 돈이 되고, 경쟁이 덜한 이 사업을 왜 중국구매대행 만큼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지 않은 걸까요?
간단합니다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이죠
앞서 언급했듯 유튜브나 온라인 상에서 명품구매대행에 대한 컨텐츠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어떻게 해야 명품구매대행을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지 '정보'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죠
온꿈사 카페의 수많은 글 중에서도 명품구매대행 관련 글은 제가 올린 것 하나뿐이니
그만큼 아직 이 업에 대한 정보가 아직 노출되지 않았고 이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결국 명품구매대행은 돈이 되지만 아직 경쟁이 덜한 분야다 라고 정의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게다가 시장의 규모는 점점 더 커지고 있으니, 어쩌면 앞으로도 상당기간 경쟁이 덜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장내일 명품구매대행도 스마트스토어의 신사임당님처럼 혜성같은 대가분이 나타사셔서
짠 하고 모든 정보를 풀 수도 있을겁니다
정보가 돈이 되는 시대니까요 👍
하지만 신사임당님의 출현 이후에도 창업다마고치, 돈버는형님들 처럼
정보가 공개된 상태에서도 여전히 돈을 잘 버는 분들이 나타나는것을 보면
정보의 대중화를 크게 걱정해야할건 아닌거 같습니다
물론 다른 구매대행에 비해 경쟁이 덜 하다고 해서
물건을 올리면 올리는데로 팔리는 그런건 절대 없으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올리면 바로 팔리는 제품이 있긴 한데 이건 기회되면 글로 풀어보겠습니다)
다만 경쟁이 덜하니 그만큼 트레픽을 더 많이 받고, 노출이 잘 되는거죠
수많은 전문가분들이 말씀하시길 '노출 = 판매확률' 이니까요
저의 경우 현재 판매중인 상품수는 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1500개가 안됩니다
그러나 하루 방문자수는 광고 없이 300명 내외를 찍고 있죠
비슷한 규모의 중국, 일본 구매대행용 저의 다른 스토어는 하루 100명 넘기도 힘든것과는 너무나 다르죠
(고수분들은 중국구매대행 상품 몇백개로도 1억매출 만드시기도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험 기준입니다 ㅎㅎ;)
정리하면, 명품구매대행의 첫번째 장점은
바로 '경쟁이 덜하다'는 것입니다
정보가 아직 널리 퍼지지 않았고, 이로인해 트레픽과 노출을 받기가 상대적으로 쉽다~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글 하나에 모든 장점을 다 언급하려 했는데
최대한 풀어쓰다보니 길어졌네요
남은 장점은 다음 글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